VB.NET 2008/VB - 컨트롤

컨트롤 - DataGrid 컨트롤

본클라쓰 2011. 4. 25. 10:00

DataGrid 컨트롤은 일련의 행과 열에 데이터를 표시한다.

 

가장 간단한 경우는 관계가 포함되지 않은 단일 테이블을 가진 데이터 소스에 데이터 표가 바인딩되는 경우이다. 이러한 경우 데이터는 스프레드시트에서와 마찬가지로 단순한 행과 열에 나타난다.

 

DataGrid가 여러 개의 관련 테이블을 가진 데이터에 바인딩되어 있고 해당 테이블 표에서 탐색이 가능한 경우에는 데이터 표에서 각 행마다 확대기를 표시한다. 확대기를 통해 사용자는 부모 테이블에서 자식 테이블로 이동할 수 있다. 노드를 클릭하면 자식 테이블이 표시되고 뒤로 단추를 클릭하면 원래 부모 테이블에 표시된다. 이런 식으로 데이터 표에서 테이블 간의 계층 관계를 표시한다.

 

 

DataGridTableStyle 개체를 만든 다음 DataGrid 컨트롤의 TableStyles 속성을 통해 액세스할 수 있는 GridTableStylesCollection 개체에 추가하여 테이블과 열에 DataGrid 컨트롤의 데이터를 표시할 수 있다. DataGridTableStyle 개체의 MappingName 속성에 지정된 데이터 테이블의 내용을 표시한다. 기본적으로 열 스타일이 지정되지 않은 테이블 스타일은 해당 데이터 테이블 안에 있는 모든 열을 표시한다. 각 DataGridTableStyle 개체의 GridColumnSytel 속성을 통해 액세스할 수 있는 GridColumnStylesCollection 개체에 DataGridColumnStyle 개체를 추가하여 테이블의 어떤 열을 표시할 것인지 제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