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B.NET 2008/VB - 컨트롤

컨트롤 - TextBox 컨트롤

본클라쓰 2011. 4. 25. 09:59

 

 

텍스트 상자는 사용자의 입력을 받거나 텍스트를 표시하는 데 사용된다.  

 

 

일반적으로 TextBox 컨트롤은 편집할 수 있는 텍스트에 사용되지만 읽기 전용으로 만들 수도 있다. 텍스트 상자는 여러 줄에 표시하고 컨트롤의 크기에 맞게 텍스트를 줄 바꿈할 수 있으며 기본 서식을 추가할 수 있다. TextBox 컨트롤은 컨트롤에 표시되거나 입력되는 텍스트에 단일 서식 스타일을 제공한다. 여러 종류의 서식 있는 텍스트를 표시하려면 RichTextBox 컨트롤을 사용한다.

 

TextBox 컨트롤에 표시되는 텍스트는 Text 속성에 지정되어 있다. 텍스트 상자에는 기본적으로 2048자가지 입력할 수 있지만 MultiLine 속성을 True로 설정하면 텍스트를 최대 32KB까지 입력할 수 있다.

 

Text 속성은 디자인 타임에 속성 창을 사용하여 설정하거나, 런타임에 코드에서 설정하거나, 런타임에 사용자 입력을 통해 설정할 수 있다. 텍스트 상자의 현재 내용은 런타임에서 Text 속성을 읽어 검색할 수 있다.

 

TextBox 컨트롤이 처음으로 포커스를 받을 때 텍스트 상자의 기본 삽입 지점은 모든 텍스트의 왼쪽에 있다. 사용자는 키보드나 마우스로 삽입 지점을 이동할 수 있다. 텍스트 상자가 포커스를 잃은 다음 다시 포커스를 받을 경우 사용자의 이전 삽입 지점에 커서가 위치한다.

 

일부의 경우 이러한 동작은 사용자에게 혼란을 줄 수 있다. 워드 프로세스 응용 프로그램의 경우 사용자는 새로 입력하는 문자가 기존 텍스트의 뒤에 표시될 것으로 예상한다. SelectionStart Selectionlength 속성을 사용하면 이러한 동작을 용도에 맞게 수정할 수 있다.

 

Private Sub TextBox1_Enter(ByVal sender As Object, ByVal e As System.EventArgs) Handles TextBox1.Enter
   TextBox1.SelectionStart = 0
   TextBox1.SelectionLength = 0
End Su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