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B.NET 2008/VB - 컨트롤

컨트롤 - TabControl 컨트롤

본클라쓰 2011. 4. 25. 10:16

 

TabControl은 수첩의 구분표나 파일 캐비닛의 폴더 모음에 있는 레이블처럼 여러 개의 탭을 표시한다. 탭은 그림이나 다른 컨트롤을 포함할 수 있다.

 

 

탭 컨트롤을 사용하면 Windows 운영 체제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여러 페이비로 구성된 대화 상자를 만들 수 있다.

 

TabControl의 가장 중요한 속성은 개별 탭을 포함하는 TabPages 이다. 각 개별 탭은 TabPage 개체이다. 탭을 클릭하면 해당 TabPage 개체에 대한 Click 이벤트가 발생한다.

 

TabControl 컨트롤을 폼에 배치하면 기본적으로 두 개의 탭이 포함된다. TabPages 속성을 통해 이러한 탭에 액세스할 수 있다.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탭을 추가하려면 TabPages 속성의 Add 메서드를 사용한다.

 

Dim myTabPage As New TabPage()

myTabPage.Text = "TabPage" & (TabControl1.TabPages.Count + 1)

TabControl1.TabPages.Add(myTabPage)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탭을 제거하려면 TabPages 속성의 Remove 메서드를 사용한다.

 

' Removes the selected tab

TabControl1.TabPages.Remove(TabControl1.SelectedTab)

' Removes all the tabs

TabControl1.TabPages.Clear()

 

 

 

TabControl에는 TabPage 개체를 통해 나타나는 탭 페이지가 포함된다. 이 개체는 TabPages 속성을 통해 추가할 수 있다. 이 컬렉션의 탭 페이지 순서는 컨트롤에 탭이 나타나는 순서를 반영한다.

 

컨트롤에서 탭 중 하나를 클릭하면 현재 TabPage를 변경할 수 있다. 다음 속성 중 하나를 사용하여 현재 TabPage를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변경할 수도 있다.

 

- SelectedIndex

- SelectedTab

 

 

SelectedIndexChanged 이벤트는 사용자가 한 탭에서 다음 탭으로 전환할 때 발생한다.

 

 

 

자료출처) http://msdn.microsoft.com/ko-kr/library/ms233668(v=vs.90).asp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