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B.NET 2008/VB - 컨트롤

컨트롤 - PictureBox 컨트롤

본클라쓰 2011. 4. 25. 09:58

PictureBox 컨트롤은 비트맵(.bmp), GIF(.gif), JPEG(.jpg), 메타파일(.wmf) 또는 아이콘(.ico) 형식의 그래픽을 표시하는 데 사용된다.

 

표시되는 그림은 Image 속성으로 지정한다. 이 속성은 런타임에 또는 다자인 타임에 설정할 수 있다. 또는 ImageLocation 속성을 설정한 다음 Load 메서드를 사용하여 동기적으로 이미지를 로드하거나 LoadAsync 메서드를 사용하여 비동기적으로 이미지를 로드하여 이미지를 지정할 수 있다.

 

SizeMode 속성은 이미지와 컨트롤의 크기가 서로 일치하도록 조정한다. 다음과 같은 작업이 수행되도록 SizeMode 속성을 설정할 수 있다.

 

- 그림의 상단 왼쪽 모퉁이를 컨트롤의 상단 왼쪽 모퉁이와 일치하게 배치한다.

- 그림을 컨트롤 가운데에 배치한다.

- 컨트롤에 표시된 그림과 일치하도록 컨트롤의 크기를 조정한다.

- 표시된 그림을 컨트롤에 맞게 확장한다.

 

그림 특히 비트맵 형식의 그림을 확장하면 이미지 품질이 손상될 수도 있다. 메타파일은 런타임의 이미지 그리기에 대한 그래픽 지침 목록이며 비트맵보다 확장에 더욱 적합하다.

 

 

SizeMode를 Normal(기본값), AutoSize, CenterImage 또는 StretchImage로 설정한다. Normal로 설정하면 이미지를 컨트롤의 왼쪽 위 모퉁이에 배치한다. 이미지가 컨트롤보다 크면 이미지의 아래쪽과 오른쪽 모퉁이가 잘린다. CenterImage로 설정하면 이미지를 컨트롤의 가운데에 배치한다. 이미지가 컨트롤보다 크면 이미지의 외곽이 잘린다. AutoSize로 설정하면 컨트롤의 크기를 이미지 크기에 맞게 조정한다. 이와 반대로 StretchImage로 설정하면 이미지 크기를 컨트롤 크기에 맞게 조정한다.

 

다음 예제는 내 문서 폴더에 있는 이미지를 PictureBox 컨트롤에 추가하는 코드이다.

 

Private Sub StretchPic()


   ' Stretch the picture to fit the control.
   PictureBox1.SizeMode = PictureBoxSizeMode.StretchImage


   ' Load the picture into the control.
   ' You should replace the bold image
   ' in the sample below with an icon of your own choosing.
   PictureBox1.Image = Image.FromFile(System.Environment.GetFolderPath
   (System.Environment.SpecialFolder.Personal) & "\Image.gif")


End Sub

 

 

 

 

 

 

 

'VB.NET 2008 > VB - 컨트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컨트롤 - RichTextBox 컨트롤  (0) 2011.04.25
RadioButton 컨트롤의 설명과 활용  (0) 2011.04.25
컨트롤 - LinkLabel 컨트롤  (0) 2011.04.25
컨트롤 - Label 컨트롤  (0) 2011.04.25
컨트롤 - GroupBox 컨트롤  (0) 2011.0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