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B.NET 2008/VB - 그래픽

그래픽 - Windows Forms의 그래픽 개요

본클라쓰 2012. 4. 5. 10:19

 

그래픽과 관련되는 클래스 인터페이스

 

GDI+(Microsoft Windows XP 운영 체제의 하위 시스템을 구성하는 API)는 화면과 프린터에 정보를 표시하는 작업을 담당한다. GDI+는 프로그래머가 장치 독립적 응용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그래픽 인터페이스 장치이다. GDI+는 다음 네임스페이스로 관리되는 클래스 인터페이스를 구성한다.

 

 - System.Drawing

 - System.Drawing.Drawing2D

 - System.Drawing.Iamging

 - System.Drawing.Text

 - System.Drawing.Printing

 

GDI+와 같은 그래픽 장치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면 특정 디스플레이 장치의 세부 사항을 고려하지 않고도 화면이나 프린터에 정보를 표시할 수 있다.

 

출처) http://msdn.microsoft.com/ko-kr/library/d0ezbwf0(v=vs.90).aspx

 

 

 

세 가지 범주의 그래픽 서비스

 

Windows Forms의 그래픽 서비스는 다음 세 가지 큰 범주 중 하나에 속한다.

 

 - 2D(2차원) 벡터 그래픽

 - 이미징

 - 입력 체계

 

 

1. 2D 백터 그래픽

 

2차원 벡터 그래픽은 좌표계의 점 집합에 의해 지정된 선, 곡선 및 그림과 같은 기본 형식이다. 예를 들어, 직선은 두 끝점으로 지정하고 사각형은 왼쪽 위 모퉁이의 위치를 나타내는 점과 너비 및 높이 값으로 지정한다. 직선으로 연결되는 점 배열로 간단한 경로를 지정할 수 있다.

 

GDI+는 기본 형식 자체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는 클래스 및 구조체, 기본 형식을 그리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는 클래스, 실제로 그리기를 수행하는 클래스 등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Rectangle 구조체는 사각형의 위치와 크기를 저장하고, Pen 클래스는 선 색, 선 너비 및 선 스타일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Graphics 클래스는 선, 사각형, 경로 및 다른 그림을 그리기 위한 메서드가 있다. 또한 닫혀 있는 그림과 경로를 색이나 패턴으로 채우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는 Brush 클래스가 여러 개 있다.

 

 

2. 이미징

 

특정 종류의 그림은 벡터 그래픽 기술로 표시하기 어렵거나 불가능하다. 예를 들어, 도구 모음 단추의 그림과 아이콘으로 표시되는 그림은 선과 곡선의 컬렉션으로 지정하기 어렵다. 붐비는 야구 경기장의 고해상도 디지털 사진은 벡터 기술로 생성하기가 더욱 어려울 것이다. 이러한 형식의 이미지는 화면에 있는 각 점의 색을 나타내는 숫자 배열인 비트맵으로 저장된다. GDI+는 비트맵의 표시, 조작 및 저장을 위한 Bitmap 클래스를 제공한다.

 

 

3. 입력 체계

 

입력 체계는 다양한 글꼴, 크기 및 스타일로 텍스트를 표시하는 것이다. GDI+의 새로운 기능 중 하나는 LCD 화면에 렌더링된 텍스트가 부드럽게 보이도록 하는 하위 픽셀의 앤티앨리어싱이다.

또한 Windows Forms에 TextRenderer 클래스에서 GDI 기능을 사용하여 텍스트를 그리는 옵션이 있다.

 

출처) http://msdn.microsoft.com/ko-kr/library/zccx11ha(v=vs.90).aspx

 

 

 

그래픽 인터페이스의 구조

 

Graphics 클래스는 GDI+ 기능의 핵심이며 선, 곡선, 그림, 이미지 및 텍스트를 실제로 그리는 클래스이다.

 

Graphics 클래스와 함께 동작하는 클래스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예를 들어, DrawLine 메서드는 Pen 개체를 받는다. 이 개체에는 그려야 하는 선의 특성(색, 너비, 대시 스타일 등)이 들어 있다. FillRectangle 메서드는 Graphics 개체와 함께 동작하여 사각형에 그라데이션 효과를 적용하는 LinearGradientBrush 개체에 대한 포인터를 받는다. Font StringFormat 개체는 Graphics 개체가 텍스트를 그리는 방식에 영향을 준다. Matrix 개체는 Graphics 개체의 전역 변환을 저장하고 조작하는데, 이것은 이미지의 회전, 배율 조정 및 대칭 이동에 사용된다.

 

GDI+에서 제공하는 Rectangle, Point Size 같은 여러 가지 구조체를 사용하여 그래픽 데이터를 구성할 수 있다. 또한, 특정 클래스는 주로 구조적 데이터 형식으로 사용된다. 예를 들어, BitmapData 클래스는 Bitmap 클래스의 도우미이며 PathData 클래스는 GraphicsPath 클래스의 도우미이다.

 

 

출처) http://msdn.microsoft.com/ko-kr/library/3fkkbac9(v=vs.90).as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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