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S(팀서버)/TFS 운영

작업 항목에서 버전 제어 사용

본클라쓰 2012. 2. 6. 15:44

작업 항목을 완료하기 위해 변경된 파일을 체크 인 할 때 해당 작업의 변경 집합에 링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작업 항목을 완료하는 데 관련된 파일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변경 집합에 작업 항목 연결

 

1) Team foundation 버전 제어에 변경 내용을 전송하고 변경 집합 번호를 기록해 둔다. 변경 집합 번호는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다음 기록 보기를 선택하여 찾을 수 있다. 기록 창에서 가장 최근 변경 내용을 찾은 다음 변경 집합열에서 해당 번호를 확인한다.

2) 작업 항목을 열고 링크 탭을 클릭한다.

3) 추가를 클릭한다.

4) 링크 추가 대화 상자의 링크 형식 목록에서 변경 집합을 선택한다.

5) 변경 집합 상자에 변경 집합 번호를 입력한다. 변경 집합 번호를 모르는 경우에는 찾아보기를 클릭하고 변경 집합을 검색한다.

6) 설명 상자에 변경 집합과 작업 항목 간의 관련성을 간략하게 입력한다.

7) 확인을 클릭한다.

8) 작업 항목을 저장하여 변경 내용을 저장한다.

 

 

 

작업 항목에서 변경 집합 열기

  

팀에서 Team Foundation 버전 제어를 사용하여 코드를 저장하는 경우 작업 항목을 처리하는 코드 변경 내용에 작업 항목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1) 팀 탐색기에서 팀 프로젝트를 열고 작업 항목을 연 다음 필요한 작업 항목을 검색한다.

2) 작업 항목을 두 번 클릭하여 열고 링크 탭을 클릭한다.

3) 열려는 변경 집합을 선택한다.

4) 열기를 클릭한다.

 

 

 

소스 코드 파일에 작업 항목 링크

 

Team Foundation 버전 제어를 사용하는 경우 버전 제어 변경 내용을 특정 작업 항목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작업 항목을 처리하기 위해 수행된 소스 코드 변경 내용을 팀의 다른 멤버가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소스 파일을 소스 제어 프로그램에 체크 인한다.

2. 작업 항목을 열고 링크 탭을 클릭한다.

3. 추가를 클릭한다.

4. 링크 추가 대화 상자의 링크 형식 목록에서 버전이 있는 항목을 선택한다.

5. 항목 상자에 소스 파일의 경로 및 파일 이름을 입력한다. 또는 찾아보기를 클릭하여 소스 파일을 찾는다.

6. 링크 대상 목록에서 최신 버전을 선택하여 항상 최신 버전의 파일을 연결한다.

7. 설명 상자에 작업 항목을 해당 소스 코드 파일에 연결하는 이유를 입력한다.

8. 확인을 클릭한다.

 

 

 

작업 항목에서 소스 코드 파일 열기

 

Team Foundation 버전 제어를 사용하는 경우 작업 항목을 처리하기 위해 소스 코드에 변경한 내용을 팀의 다른 멤버가 볼 수 있도록 소스 코드 파일을 특정 작업 항목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1. 소스 코드 파일에 연결된 작업 항목을 열고 링크 탭을 클릭한다.

2. 링크 탭에서 버전이 있는 항목 링크를 선택하고 열기를 클릭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