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P/PHP

mail() 함수

본클라쓰 2009. 10. 5. 14:05

mail() 함수 정의

boolean mail(String to, String subject, String message, String Additional_headers)

지정한 이메일 주소로 전자메일을 발송합니다.


 mail() 함수는 메일을 받을 사람의 이메일 주소, 메시지의 제목, 메시지 본문, 그리고 마지막은 추가로 지정할 수 있는 헤더정보를 인자로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은 앞의 3개의 인자를 넘겨 mail()함수를 호출하면 메일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to = "test@test.com";

$subject = "테스트";

$contents = "mail() 함수를 사용한 메일입니다. ";


mail($to, $subject, $contents);




 보내는 사람의 정보를 별도로 설정해 주지 않을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웹서버 프로세스는 Nobody가 메일을 보내는 사람으로 설정됩니다. 만일 메일을 보내는 사람을 특정한 이메일 주소로 지정하고 싶다면 mail()함수의 네번째 인자에 추가적인 헤더 정보를 전달해야 합니다.


$additional_headers = "From: " .$from;


 이름과 이메일 주소를 같이 보내기 위해서는 이름과 이메일 주소를 공백 문자로 분리하여 하며 이 때 이메일 주소는 <>안에 적어주어야 합니다.

홍길동 <test@test.com>



또한 메일을 HTML 형식으로 보내기 위해서는 추가 정보를 다음과 같이 해야합니다.

$additional_headers .= "Reply-To : test@test.com \n";

$additional_headers = "Content-Type : text/html; charset=EU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