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MS/MySQL 5.1

My-SQL GUI 툴킷 설치 방법

본클라쓰 2009. 8. 18. 18:01

My-SQL GUI 툴킷 설치

 

 My-SQL GUI 툴킷은 My-SQL 데이터베이스 쿼리문을 실행하거나 결과를 볼 때 GUI 환경을 제공해주는 킷입니다. 보통 My-SQL 은 CGI 방식으로 쿼리문을 조회하지만 GUI툴킷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좀더 마이에스큐엘 툴킷에 대해 알고싶다면 My-SQL 한글 사이트를 방문하셔서 tutorial을 읽으세요.

다운로드 사이트 : http://dev.mysql.com/downloads/gui-tools/5.0.html

 

한글 사이트 주소 : http://www.mysqlkorea.co.kr/

 

 

 

 

마이에스큐엘 GUI 툴킷 설치 순서

 

1. 시작 화면 

 

2. 라이센트 동의

 

 3. 설치 폴더 지정

 

4. 설치 설정 지정

 

5. 선택사항 확인

 

6. 인스톨(Install) 진행 화면

 

7. 완료 화면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MySQL ] 에 가시면 다음과 같이 툴들이 설치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MySQL Administrator, MySQL Migration Toolkit,  MySQL Query Browser 툴 들이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MySQL Administrator 는 사용자 생성 및 권한 설정을 할 수 있는 GUI 툴킷이며, MySQL Migration Toolkit 은 외부 데이터 베이스에 접근하여 데이터베이스 작업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GUI툴킷입니다. 실제적으로 쿼리문을 수행하고 결과를 보여주는 툴킷은 MySQL Query Browser 툴킷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