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소비자들을 자신의 고객으로 만들어, 이를 유지하고자 하는 경영기법이며, 기업들이 고객과의 관계를 관리, 고객 확보, 그리고 고객, 판매인, 협력자와 내부 정보를 분석하고 저장하는 데 사용하는 광대한 분야를 아우르는 방법이다.
CRM의 4가지 측면
- 지속적인 관계를 통한 고객관리
- 개별고객 관리 - 개별적인 고객에 대한 1:1 마켓팅
- 정보기술에 의한 관리 -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여, 고객의 정보를 관리
- 전사적 차원에서의 관리
CMP(Container Managed Persistence)
JDBC 코드를 작성하지 않고, 배치 스크립트에서 테이블과의 관계 설정만으로 객체를 데이터베이스로부터 읽어 들이거나 저장하는 기능. 데이터베이스의 각 열에 해당하는 값을 나타내며, 추상 setter와 getter의 한 쌍으로 존재한다. 따라서 리턴타입은 열의 데이터 타입에 맞아야 한다.
CMR(Container Managed Relationship)
엔티티 빈 간의 다중도 관계에 대한 설정을 나타내며, 역시 추상 setter와 getter의 한 쌍으로 존재한다. 따라서 리턴 타입은 다른 엔티티 빈의 로컬 인터페이스의 형식 또는 그 형식의 컬렉션 형식이어야만 한다.
엔티티빈(Entity Bean)
데이터베이스와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는 서버 컴포넌트. 엔티티빈은 영속성(persistence)을 유지해야 할 데이터를 표현할 때 사용하며 그 정보를 파일이나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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