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QL Server 서비스를 시작하는 사용자의 암호를 변경한 경우에는 SQL Server 서비스가 시작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 [출처] SQL Server 에이전트서비스를 시작실패|작성자 까망이
할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SQL Server Service Manager에서 MSSQLServer 서비스를 시작할 때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나
타납니다.
An error 1069 - (서비스가 로그 온 실패로 인해 시작되지 않았습니다.)
occurred while performing this service operation on the MSSQLServer service.
이 때, 관리도구의 이벤트표시기에서 응용 프로그램 로그의 내용에도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기록됩니다.
설명(D):
다음 오류 때문에 MSSQLServer 서비스를 시작하지 못했습니다.
서비스가 로그 온 실패로 인해 시작되지 않았습니다.
원인
SQL Server 서비스를 시작하는 사용자의 암호가 변경되었거나, 잘못된 암호를 입력한 경우에 발생합니다.
해결 방법
만약, 위와 같은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다음의 단계로 확인하고 조치해야 합니다.
제어판에서 서비스를 실행합니다.
서비스 중에서 MSSQLServer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시작 옵션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 사용자로 로그 온 부분에서 계정 지정으로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계정 지정으로 선택되어 있다면, 그 계정의 암호와 암호 확인란에 지정된 계정의 현재 암호를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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