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언어 개열/Windows CE 개발

Visual Studio 2008을 사용한 스마트 장치 개발

본클라쓰 2011. 12. 1. 11:14

 

스마트 장치 개발은 Windows CE 및 Windows Mobile을 기반으로 하고 장치 자체에서 실행되는 강력한 클라이언트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을 말합니다. Visual Studio에서는 Pocket PC, Smartphone 등의 Windows CE 기반 스마트 장치에서 실행되는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다양한 기술을 통합적으로 지원합니다.

 

Visual Studio에서는 스마트 장치 응용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Visual Basic, Visual c#, Visual C++ 언어를 지원합니다. Visual C# 또는 Visual Basic을 사용하여 .NET Compack Framwork에서 실행되는 관리되는 응용 프로그램을 작성하거나, Visual C++를 사용하여 네이티브 응용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어떤 언어를 선택하든지 데스크톱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할 때와 같은 코드 편집기, 디자이너 및 디버거 인터페이스를 사용합니다. 선택한 언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장치 프로젝트 템플릿 중 하나를 선택한 다음 코딩을 시작하기만 하면 됩니다.

 

또한, 스마트 장치가 없는 경우 Visual Studio 통합 개발 환경에서 에뮬레이션 기술을 사용하여 스마트 장치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고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Visual Studio에서는 개발 컴퓨터에서 코드를 실행하고 디버깅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에뮬레이터(다른 프로그램이나 장치를 모방하는 컴퓨터 프로그램 또는 전자기기의 능력을 뜻함)를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Visual Studio에서는 응용 프로그램과 그 리소스를 CAB 파일로 패키지하여 최종 사용자 장치에 배포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도구도 제공합니다.

 

 

 

스마트 장치 개발을 위한 고려 사항

 

 

1. 디자인

 

장치 응용 프로그램의 디자인은 사용자가 작업을 얼마나 쉽고 빠르게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지에 상당한 영향을 줍니다. 여러 장치의 기능을 활용하도록 응용 프로그램을 최적화하면 사용 가능성, 일관성 및 응답 능력이 뛰어나고 사용하기 쉬운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어 최적의 환경을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스마트 장치 및 에뮬레이터 작업

 

장치 에뮬레이터는 특히 Visual Studio 장치 프로젝트에 맞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장치 에뮬레이터는 ARM 명령 집합에 대해 컴파일괸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며 사용자 모드 프로세스로 실행됩니다.

 

또한, 장치를 직접 연결하여 개발할 때는 개발 컴퓨터와 대상 장치간에 안정적인 보안 연결을 설정합니다.

Visual Studio에서는 인 연결을 통해 장치 또는 에뮬레이터에 파일을 배포하고 응용 프로그램을 디버깅합니다.

 

 

3. 장치 응용 프로그램 빌드, 디버깅 및 테스트

 

Visual Studio에서는 Visual C# 또는 Visual Basic 프로그래밍 언어 중 하나를 사용하여 .NET Compack Framework 버전 2.0 또는 3.5를 대상으로 하는 응용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장치 응용 프로그램에서는 .NET Compack Framework의 어셈블리를 참조하며 .NET Compack Framework의 공용 언어 런타임을 통해 장치에서 실행됩니다.

 

또한, 네이티브 C++ 응용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Visual C++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여 기본적으로 장치에서 실행되는 스마트 장치 응용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4. 장치와 데스크톱 비교

 

장치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경우에는 데스크톱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경우와 동일한 Visual Studio IDE를 사용하지만 두 작업에는 몇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 장치에 연결하여 디버깅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 프로젝트를 만들 때 프로젝트 형식과 템플릿을 선택하는 것 외에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디버깅할 장치를 선택해야 합니다.

 - 데스크톱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클래스 멤버와 수가 다릅니다.

 - 데스크톱 응용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플랫폼 호출을 사용하여 네이티브 코드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 일부 언어 항목이 다릅니다. 예를 들어, 데스크톱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데 사용되는 Visual Basic 키워드 중 일부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데스크톱 프로젝트용 코드 조작 중 일부를 사용하면 장치 프로젝트에서 빌드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 장치의 양식 요소, 전원 사용, 메모리 제한 사항 및 기타 세부 사항 등의 디자인 고려 사항을 데스크톱 개발과 다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