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체제 관리/윈도우(Windows)

기타 - [노트북] 도시바 Satellite A100 포멧 후 드라이버 잡기

본클라쓰 2009. 2. 9. 16:41

 도시바 Satellite A100모델을 사용하다 메모리 덤프에 루프 현상이 발생해 기존에 있던 o/s인 xp홈 버전을 밀고 professional 로 o/s를 바꾸면 엄청난 고생을 했습니다. 이 때 도시바 노트북 o/s설치 및 드라이버 설치를 검색하면서 도시바 서비스가 정말 욕을 많이 먹는다는 생각이 들더군여. 뭐 저도 홈피 들어가서 보고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도시바 홈피에서 제공하는 정보가 너무 빈약하여 드라이버 설치에 애를 먹었습니다. 처음에 드라이버 설치 뭐 그냥 다운로드해서 받으면 끝인 줄 알았지만 노트북은 조금 성가시네여.

 

 xp professional service pack 2버전을 설치한 후 장치관리자 창을 열어보니 [네트워크 컨트롤러, 다량 저장 공간 컨트롤러, 비디오 컨트롤러, Biometric Coprocessor, Ethernet 컨트롤러, PCI Device, SM 버스 컨트롤러]에 물음표가 뜨더군요.

 

 우선, 네트워크를 사용하기 위해 [Ethernet 컨트롤러]를 설치했습니다. 컨트롤러 드라이버는 우선 도시바에 가서 다운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다운받은 파일에 설치 실행 파일이 없습니다. 해서 장치관리자를 열어 [마우스 우 클릭으로 드라이브 업데이트를 선택 → 아니오, 지금연결안함 → 목록 또는 특정 위치에서 설정] 으로 들어가서 다운 받을 파일을 압축해제해 놓은 폴더를 선택하여 드라이브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그리고 [칩셋, 기본 드라이버]는 www.vga.pe.kr 에서 3DP Chip by 3DP 을 이용해 설치했습니다.

 

 

3DP_Chip_v1012b16.exe

 

 

 CPU와 메인보드 칩셋을 설치하니 SM 버스 컨트롤러의 물음표는 사라졌습니다. [비디오 컨트롤러]는 ATI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설치하였습니다. 이렇게 하니 비디오 컨트롤러 까지는 바로 설치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사운드]를 설치하는 중 새로운 장치인 [Modem Device on High Definition Audion bus]가 검색이 되더군요. Modem Device on High Definition Audion bus 드라이버가 참 애먹였습니다. 보통 검색을 해도 나오지도 않고, 흠냥.. 여기서 오래걸렸네여. 이 드라이브는 도시바 홈페이지 http://www.toshiba.co.kr/support/download/download.asp 에서 카테고리를 modem로 검색해서 나온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합니다. 이거 아는데 거의 두시간 정도 걸린거 같습니다. ㅎㅎ;; 이게 노트북과 TV 연결시 비디오 정보랑 사운드 정보를 같이 보낼 때 쓰는 모뎀인 것 같습니다. 

 [다량 저장 공간 컨트롤러]는 카테고리에서 multimedia 를 선택한 후 card Driver를 시작으로 모든 드라이버를 다운 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PCI 컨트롤러는 지금쯤 저절로 잡혀있을 것입니다. 이제 남은 [Biometric coprocessor] 는 카테고리를 special로 들어가서 Satellite A100 finger print driver & utility 를 다운 받아 설치하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무선랜 카드]를 설치하여 모든 드라이버 설치가 끝이 났습니다. 처음이라 그런지 윈도우 설치부터 드라이버만 잡는데 한 6시간 정도 걸린거 같습니다. 휴.. 아직 유틸리티는 설치도 못했는데 좀 피곤하네여 ㅎㅎ;

 

  

3DP_Chip_v1012b16.exe
0.48MB